한국은 자율주행차 시험 구역을 모든 고속도로를 포함하도록 확대하여, 자율주행 화물 트럭이 전국을 운행할 수 있도록 허용했습니다. 3월 5일, 국토교통부는 기존 332.3km에 달하는 네 개 고속도로 구간으로 제한되었던 자율주행차 시험 구역을 이제 총 5,224km에 이르는 44개 모든 고속도로 구간으로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구역에서는 자율주행차 시험과 상업 운행에 대해 규제 면제를 승인합니다. 그 결정은 교통 상황과 수요에 맞는 더 유연한 운행 경로를 요구했던 자율주행 업계로부터의 의견을 따른 것입니다. 이에 따라, 관계자는 3월 4일 위원회를 소집하여 확대안을 승인했습니다. 고속도로 구간 외에도, 19개 고속도로 나들목과 물류 센터를 잇는 143km의 연결 도로가 자율주행 시험 구간으로 지정되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고속도로는 보행자나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자율주행에 적합하게 만든다는 것을 강조함으로써 안전 우려를 다루었습다. 관계자들은 한국도로공사의 안전 관리 전문성도 언급했습니다. 그 확대 조치는 상업용 자율주행 화물 운송의 길을 닦습니다. 정부는 최근 규제를 완화하여,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운행 허가를 더 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자율주행차 사고에 대한 비상 대응 절차를 포함하여, 안전 대책도 강화할 계획입니다.